하나투어 세민월드투어 (하나투어 잠실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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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투어 : 잠실점에서는

해외에서 신용카드 안전하게 사용하기

하나투어 잠실점(잠실여행사) 2008. 7. 29. 09:40

해외에서 신용카드 안전하게 사용하기

 

해외여행문의 잠실하나투어 2147-0008



신용카드는 회원 본인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본인카드를 소지하셔야 하며, 가족이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가족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신용카드 사용시 신분증(여권) 제출을 요구 받을 수 있습니다. 신분증(여권)상의 영문명과
신용카드상의 영문명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신 후, 불일치 시 카드 재발급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유효기간이 경과한 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남은 유효기간보다 오래 해외에 체류하실 경우 당사로
재발급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이용시 주의사항 안내]
회원님의 해외거래 청구금액 오류에 따른 사후 복잡한 확인 절차 및 피해방지를 위하여 꼭 알아
두셔야 할 내용이오니, 아래의 “해외이용시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이용시 주의사항 바로가기(클릭요망) →
해외에서도 국내와 마찬가지로 잔여한도 내에서 물품구매 및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총
한도에서 국내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여한도 내에서 해외사용이 가능합니다.
VISA/MasterCard/JCB 카드로 해외에서 현금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제카드 브랜드의
로고가 부착되어 있는 ATM기(현금지급기) 또는 은행창구에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VISA
MasterCard
JCB
로고

일본에서는 로고가 함께 있는 ATM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로고만 있는 VISA Japan Association(VJA) ATM에서는 현금서비스를 받을 수 없음)
TAX FREE SERVICE
- 면세된 가격으로 구매한 뒤 부가세 신고를 하는 경우
- :귀국 전 방문하셨던 국가(EU국가의 경우 귀국 전 마지막 국가의 공항)에서 출국 시 공항의 세관
- (Customs)에 구매한 물품과 함께 환급신청서(물품구매 시 가맹점에서 수령)를 제시합니다. → 환급신청서
- 에 세관원의 도장(스탬프)를 받은 후 해당서류를 제출하셔야 하며, 반드시 고객보관용 서류를 가지고
- 계셔야 문제 발생시 증빙서류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

- 면세되지 않은 가격으로 구매한 경우
-:공항에 있는 TAX Refund 창구에서 구입한 물건과 함께 서류를 작성하신 후, 공항 내 Cash Refund
- 창구에서 현금으로 받거나, 신용카드나 Check(수표)로 환급을 원하실 경우에는 서류작성 후 TAX Refund
- 창구에 있는 우체통에 넣어서 발송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보통 수개월 정도 소요되며, 국가별로 환급시기
- 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해외에서 카드의 도난, 분실 또는 유효기간 경과 등의 사유로 카드사용의 어려움이 발생시, VISA,
MasterCard, JCB의 긴급카드 발급서비스 및 긴급 현금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가별 브랜드 긴급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
[대금 청구 안내]
해외에서 사용한 거래금액은 국제브랜드 카드사(VISA, MasterCard, JCB)를 통해 미국달러
(USD)로 전환이 된 후 당사로 접수되며, 접수일의 전신환 매도율을 적용하여 원화로
청구됩니다.
해외이용 거래에는 국제브랜드 카드사(VISA, MasterCard)가 부과하는 이용수수료(1%)와 신용
공여일수만큼의 환가료가 포함됩니다.(단, JCB는 이용수수료가 없음)
※ 원화 청구금액 = [거래금액(미국달러) x 전신환 매도율] + 환가료
보다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외이용 할부전환 예약
- 출국 전 할부전환신청을 하시면, 설정하신 기간 중 발생하는 5만원 이상 일시불 거래는 회원님의
할부수수료율을 적용하여 자동으로 할부로 청구됩니다.(단, 현금서비스 제외)

해외이용 할부전환(해외이용 후 신청)
- 해외 일시불 거래 중 5만원 이상건에 대해 회원님의 할부수수료율을 적용하여 2개월 이상 24개월까지
할부로 청구되도록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결제당일은 할부전환 불가, 현금서비스제외)
해외이용 할부전환 서비스 바로가기→
 
출발 전 확인사항
본인카드 소지 여부
신용카드는 회원 본인만이 사용 가능합니다.
타인(가족포함)에게 대여 중 사고발생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가족이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당사로 가족카드 발급을 요청하시면 발급해 드리오니 가족카드를 사용해 주십시오.
해외 체류기간 및 유효기간 경과 확인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는 사용이 불가하므로 해외 체류기간과 소지하신 카드의 유효기간을 확인해 주십시오.
유효기간이 체류기간보다 짧을 경우, 당사로 갱신발급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사용한도
해외 신판 및 현금 서비스 한도
해외에서도 국내와 마찬가지로 잔여한도 내에서 물품구매 및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총 한도에서 국내 사용 금액을 제외한 잔여 한도 내에서 해외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이용시 주의사항
호텔/ 렌터카 거래시 주의사항
호텔에서 예약은 카드로 하고, 결제는 현금 또는 다른 카드로 할 경우, 예약시 사용한 카드번호로 청구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러한 변경사항은 호텔의 프런트 데스크에 확실히 주지시켜 착오가 없도록 처리해주시기 바랍니다.
호텔은 No-show charge 규정을 적용합니다.
예약 후 취소 없이 숙박을 하지 않거나, 호텔에서 정한 시간을 넘기고 취소를 하게 되면 호텔에서는 예약시 알려준
카드번호로 No-show charge(보통 1박 요금)를 청구하게 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매출 취소시 취소 증빙을 반드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매출 취소를 하실 경우 취소 영수증 또는 증빙이 될 수 있는 서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호텔 및 렌터카 예약 후 취소하실
경우 취소코드를 꼭 받아두시고 그것이 어려울 때는 담당자 이름 및 전화번호, 통화일시 등의 상세한 내용을 기록해 두시기 바랍니다.만일 인터넷을 통해 예약 및 취소 요청을 하실 경우, 해당 화면을 프린트 해 놓으시면 분쟁 발생시 유용한
증빙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용대금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해외 호텔 또는 렌터카에서는 대금 결제 완납 후에라도, 고객님이 사용한 금액을 추가로 발견했다면 사후 고객님 동의 없이 수정해서 청구하거나, 뒤늦게 추가하여 부과할 수 있습니다. 호텔의 경우, check-out 이 후 세탁비, 미니바 , 룸서비스 , 전화요금 / PC사용료, 또는 기물 훼손 등의 사유로 추가 청구가 가능합니다 .
렌터카의 경우, 차량 반납이후 교통법규 ( 주차 , 속도) 위반 으로 인한 범칙금 , 통행료, 주유비, 보험료, 반납 지연료, 또는 차량 훼손 등의 사유로 추가 청구가 가능합니다.
사전에 가맹점 직원과 해당 요금을 부과하지 않기로 구두상으로 합의하신 경우에는 반드시 증빙서류를 요청, 보관하시어 차후 발생 가능한 불이익을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복수전표 발생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가맹점(특히 유흥업소)에서 회원의 카드로 복수전표를 만들어 불량거래를 발생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제하실 때에는 가맹점 주인 또는 종업원에게 카드를 맡기지 마시고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보증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동남아 등지에서 보석류 등을 구입 후 국내에서 가짜임을 확인하고 카드사로 클레임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 카드사에서 조치를 취할 수 없으므로 구입을 하시기 전에 미리 확인을 하시고 특히 제품에 대한 보증서 또는 감정서를 꼭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거래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도박, 성인사이트를 이용하실 경우 거래가 한 번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한 번 회원으로 가입되면 회원이 탈퇴신청을 하기 전까지 매주 또는 매월 주기적으로 회비가 청구됩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그러한 사이트에 카드번호 입력을 자제하시고 만약 회원으로 가입하신 경우는 해당 사이트를 꼭 기억하셨다가 사용정지시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터넷 거래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 거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실물카드 및 카드전표 관리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 도박업종 거래제한
2005.5.15일 부로 해외 도박업종 거래가 제한됩니다.
본 조치는 금융감독원 지침에 의한 것으로 국내 모든 카드사에 공히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인터넷 도박사이트뿐 아니라 호텔 카지노에 방문하여 사용하는 경우 등 거래형태에 관계없이 모든 도박업종에 적용되므로 사용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금인출 서비스 이용방법
ATM(현금서비스) 현금 인출 서비스
해외에서 마스타카드(MasterCard / Cirrus), 비자(Visa / Plus) 및 JCB(JCB / Cirrus) 로고가 부착되어 있는 현금지급기에서 사용하실 수 있으며, 현금자동지급기는 주요 은행, 호텔, 공항, 지하철 역 등 공공장소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시 다른사람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 현금이 나오지 않더라도 그냥 떠나지 마시고 ATM기의 안내사항을 끝까지 읽고 안내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금 인출 또는 미인출시 발급되는 영수증을 챙기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구분 비자 마스타 JCB
로고   
은행 창구 현금 서비스
ATM 외에 은행 창구에서 직접 현금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권을 꼭 지참하셔야 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금청구
고객님의 해외이용거래는 승인당시 국내일자가 아닌 해외 현지거래일자를 기준으로 청구되며, 해외거래의 대금청구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VISA, MasterCard, JCB)를 통해 미화(USD)로 환산된 후 당사로 접수된 이후에 가능하므로, 접수일의 환율(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되어 원화로 청구됩니다. 본 청구금액에는 국제카드 브랜드사가 부과하는 이용수수료와 신용공여일수 만큼의 환가료가 포함됩니다. (국제카드 브랜드별 이용수수료율(미화기준): VISA · MasterCard 1%, JCB는 이용수수료 없음)
원화청구금액 계산식
- 원화청구금액 = ①해외이용금액(원화) + ②환가료
- ①해외이용금액(원화) = [이용금액(미화)*] X 당사접수일 전신환매도율(환율)
   * 이용금액(미화)에는 국제카드 브랜드사의 이용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VISA ? MasterCard 1%, JCB는 이용수수료 없음)
   * 각국별 해외현지통화로 거래하신 경우 국제브랜드사에서 정산기준통화인 미국달러(USD)로 전환되어 당사로
      접수됩니다.
- ②환가료 = [이용금액(미화) X 당사접수일 기준환율 X 당사접수일 연환가료율 X 신용공여기간] / 360
- 현금서비스 원화청구금액 = 원화청구금액 + ③현금서비스 수수료 + 취급수수료
   * ③현금서비스 수수료 = [①해외이용금액(원화) X 현금서비스 수수료율 X 신용공여기간] / 365
   * 현금서비스 수수료율은 회원별 등급에 따라 국내거래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해외이용거래는 현지 가맹점 및 금융기관(카드사, 매입은행등)의 사정으로 인하여 접수/매입이 늦어질 수도 있으므로, 당사의 청구기준일 이후에 접수되는 거래는 청구가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해외거래 할부전환 서비스
- 해외에서 5만원 이상 일시불거래를 이용하신 경우 할부로 전환 신청가능합니다.(단 현금서비스 및 법인카드 거래는 제외)
- 할부전환 요청은 결제일로부터 최소 2영업일 이전에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1544-7000, 홈페이지(해외사용내역)를 통해 할부전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출국전 해외거래 할부전환예약신청도 가능)
- 할부개월수, 할부수수료율 등 제반조건은 국내할부 기준과 동일합니다.(회원님의 결제편의를 위한 서비스이므로,
   국내거래만 해당되는 할부철회/항변권은 적용되지 않으며, 해외이의신청을 통해서 문제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국내로 문의시 82-2-3420-7000, 82-1544-7000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Tax Free 서비스 안내
부가세 환급 서비스
유럽 및 일부 국가의 세금환급 가맹점에서는 부가세 환급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 물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부가세 환급방법으로는, 면세된 가격으로 구매한 뒤 부가세 신고를 하는 경우와, 면세되지 않은 가격으로 구매하고 부가세 신고를 통해
추후에 환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한국으로 귀국하기 전 마지막 공항의 세관(Customs)에서,,,
①구매한 물품과 함께 환급신청서(물품 구매시 가맹점에서 받으셔야 합니다)를 제시하시고,
②환급신청서에 세관원의 도장을 받으신 후
③ 해당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면세되지 않은 가격으로 구매하신 경우에는, 공항에서 바로 현금으로 환급 받으시거나, 신용카드를 통해 환급되도록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통한 환급은 보통 3~4개월정도 소요됩니다)
※ 위의 신고 절차가 누락될 경우 면세 금액이 재청구 되거나, 또는 환급이 불가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카드사를 통한
    이의제기는 불가능합니다. 입국 후에는 부가세 환급 신고를 하실 수 없습니다. 환급신청서의 고객보관용 영수증은
    반드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브랜드별 긴급 서비스
긴급 대체카드(Emergency Replacement Card)
해외여행시 소지하신 마스터/비자 카드의 도난, 분실, 훼손 또는 유효기간 경과시 현지에서 임시카드를 발급받는 서비스
입니다. 신청 후 1~3영업일 내에 카드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Emergency Card 의 신청은 각 지역의 긴급 서비스 센터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발급받으신 카드는 임시로만 사 용하도록 되어있는 카드이므로 귀국 후 즉시 가까운 지점으로 반납하시고 정상카드의
재발급을 요청하여 주십시오.
※ 당사는 비자 브랜드로만 긴급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마스타카드, JCB카드 소지 회원들도 당사 회원임이 확인되면 비자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긴급 현금서비스
마스터/비자카드의 도나, 분실, 훼손 신고 후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각 지역의 긴급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시면 가까운
은행을 통해 카드없이 현금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별 긴급 지원 서비스 내용 및 지역별 센터
외국환 거래규정
해외에서 연간 2만불, 5만불 초과 사용시 외국환거래규정(제10-6조,3항)의 적용을 받습니다.
외국환거래 규정 (제10-6조,3항)
신용카드등의 발행업자는 개인별 및 법인별 연간 대외지급 실적을 여신협회장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여신협회장은 개인 별 및 법인별 신용카드등의 대외지급 실적이 연간 미화 5만불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국세청장에게, 연간 미화 2만불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관세청장에게 다음 연도 둘째달 20일까지 통보하여야 한다.
금강산 유람에 따른 북한지역내에서의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금액제한이 있어 회원님께서 소지한 국내발행 신용카드의 북한지역사용액 월 합계가 $1,000을 초과하면 일정기간 사용이 정지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이의제기 양식 및 안내전화
해외이용 내역 조회하면에서 직접 이의제기 등록을 하실수 있습니다.
시스템 오류로 등록이 안될 경우 아래의 양식을 출력, 작성하시어 팩스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의제기 양식 보내실 곳 (Fax) : 6252-6386
해외이용 관련 문의 : 1544-7000 / 02)6252-6358,6068
해외거주시 상담 및 분실신고접수 : 82-2-3420-7000